KOR

QUICK
LINK

NEWS & ISSUE

  • PR CENTER
  • NEWS & ISSUE

NEWS & ISSUE

타임교육C&P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안전보건경영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 교구
  • 스마트교육
  • 단행본
  • 링구아포럼
  1. 플레이팩토 프리키즈
  2. 플레이팩토 키즈
  3. 플레이팩토
  4. 플레이팩토 프리스쿨
  5. 플레이팩토 먼슬리
  6. 플레이팩토 보드게임
  7. 플레이커그니
  8. 놀이한글
  9. 사고력연산 EGG
  10. 캠프오클락
  1. 창의사고력수학 팩토
  2. 팩토슐레
  3. 팩토아이
  4. 팩토몬스터
  5. 팩토수학교실
  6. 팩토토이사이언스
  7. 팩토사이언스
  8. 팩토단계수
  9. 팩토연산
  10. 소마셈
  1. 타임북스
  2. 타임주니어
  3. 타임비즈
  4. 북하이브
  5. 비아
  1. 링구아포럼
  2. 허밋크랩
NEWS & ISSUE

㈜타임교육 C&P, 제3회 국제 수학일기 경진대회 개최

본문

㈜타임교육 C&P, 제3회 국제 수학일기 경진대회 개최 

에듀동아 유예진 기자 l 입력:2023.04.03 09:34

 

e2666c1071e372752bbd6e93e3b40139_1680501949_3628.png

 

'제3회 국제 수학일기 경진대회'가 한국수학교육학회,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주최, (주)타임교육 C&P 주관, 플레이팩토 후원으로 5월 1일부터 26일까지 약 한 달간 개최될 예정이다.

국제 수학일기 경진대회는 ㈜타임교육 C&P가 2014년부터 진행한 자체 대회 ‘플레이팩토 수학일기 공모전’이 누적 응모작 약 20만 건의 대형 행사로 성장한 것을 계기로 한국수학교육학회와 정식 MOU를 체결하며 2021년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본 대회는 응모 대상이 일반으로 확대된 이래 2년간 국내는 물론 중국,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전세계에서 각국의 언어로 작성된 수학일기가 도합 8만 건 이상 접수됨으로써 유·초등 교육시장에 수학일기를 알리고, 저변을 확대하는 데 공헌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제대회이다.


국제 수학일기 경진대회는 미취학 아동을 비롯해 국내외 초등 1~6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부문은 ▲교구수학 ▲교과수학 ▲단체(학교) ▲해외 등 네 가지로 나누어 진행되며, 이 중 ▲교구수학부문은 ㈜타임교육 C&P의 자체 대회에서 우수작 이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는 작품이 자동으로 응모작으로 등록된다. ▲교과수학부문에서는 개인이 국문 또는 외국어로 작성된 수학일기를 응모할 수 있다. ▲단체(학교)부문에서는 역시 국문 또는 외국어로 작성된 수학일기를 응모하되, 교사가 해당 학교의 수학일기 중 상위 10%의 작품을 직접 선정하여 접수한다. ▲해외부문은 해당 국가의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플레이팩토, 플레이팩토 먼슬리 수업을 받는 학생이 각국 언어로 작성한 수학일기를 응모할 수 있다.


대회의 응모 조건을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로 설정한 것은 수학일기가 반드시 수학적 내용을 포함해야 한다는 점 외에는 기본적으로 생활일기와 같아 사전 지식이나 준비 없이도 손쉽게 작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수학 시간에 배운 내용 정리하기, 생활 속 수학 찾기, 곱셈구구 만화 그리기 등의 소재로 표현한 글이 수학일기가 될 수 있다. 수학일기는 지면에 자신의 소감과 느낌을 담고 개념 정리, 이야기 창작, 감정 표현 등 다양한 형태로 표현함으로써 수학 학습 수준을 높이고, 의사소통 능력 및 자기 표현 능력, 수학적 독해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어 초등교육 전문가들의 강력한 추천을 받고 있는 학습 방법이기도 하다.


대회 수상자에게 지급되는 시상금 및 부상은 총 천만 원 상당이다. 먼저, ▲교구수학 ▲교과수학부문에서는 한국수학교육학회장상,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장상, ㈜타임교육 C&P 대표이사상, PlayFACTO(플레이팩토)상 등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각 50만원, 30만원, 10만원, 5만원의 상금 및 상장을 수여한다.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수학교구 브랜드 플레이팩토의 수학 보드게임 1종을 제공하며 한국수학교육학회장상 수상자를 지도한 자에게 수여하는 지도교사상 또는 지도자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소정의 상금을 제공한다. ▲단체부문(학교)의 시상 항목은 같되, 부상으로 상장 및 플레이팩토 보드게임 1종을 제공하고 추가로 참가상을 시상해 참가한 모든 어린이가 상을 받을 수 있다. ▲해외부문의 시상 내역은 국가별로 상이하다. 중국의 경우 한국수학교육학회장상,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장상, ㈜타임교육 C&P 대표이사상, PlayFACTO(플레이팩토)상, 참가상을 시상하고 프로그램, 상장 및 플레이팩토 보드게임을 제공한다. 중국 외 해외부문에서는 참가상과 특별상을 시상하고, 상장 등의 부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최사인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이길호 협회장은 “수학일기나 교구가 살아있는 수학의 길을 제시하여 학생들에게 더 의미 있는 학습의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학일기 작성의 이점을 밝히고, 적극적인 대회 참여를 독려했다. 대회 요강, 접수, 이전 대회 수상작 갤러리 등 더욱 상세한 정보는 국제 수학일기 경진대회(IMJC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듀동아 유예진 기자 dpwls7155@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230403093414688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