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QUICK
LINK

NEWS & ISSUE

  • PR CENTER
  • NEWS & ISSUE

NEWS & ISSUE

타임교육C&P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안전보건경영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 교구
  • 스마트교육
  • 단행본
  • 링구아포럼
  1. 플레이팩토 프리키즈
  2. 플레이팩토 키즈
  3. 플레이팩토
  4. 플레이팩토 프리스쿨
  5. 플레이팩토 먼슬리
  6. 플레이팩토 보드게임
  7. 플레이커그니
  8. 놀이한글
  9. 사고력연산 EGG
  10. 캠프오클락
  1. 창의사고력수학 팩토
  2. 팩토슐레
  3. 팩토아이
  4. 팩토몬스터
  5. 팩토수학교실
  6. 팩토토이사이언스
  7. 팩토사이언스
  8. 팩토단계수
  9. 팩토연산
  10. 소마셈
  1. 타임북스
  2. 타임주니어
  3. 타임비즈
  4. 북하이브
  5. 비아
  1. 링구아포럼
  2. 허밋크랩
NEWS & ISSUE

[에듀동아] 플레이팩토, 유·아동 심리검사 앱 ‘킨더메이트’ 출시

본문

 

830703c355414b333516d59caabbbb4b_1654743214_8525.jpg
 

 

종합교육기업 ㈜타임교육 C&P 플레이팩토가 24개월부터 초등 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유·아동 심리검사 앱 ‘킨더메이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심리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위캔엘티디와의 공동개발로 탄생한 해당 앱은 누적 60만 명이 이용한 네이버 마음엔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교육기업의 사회적 환원이라는 공익적 목적에서 탄생한 킨더메이트는 센터에서 진행 시 항목 당 평균 5만원 이상이 소요되는 아동 심리검사를 전액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각종 검사 진행 후에 심리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12주간 개별 맞춤 미션을 제공함으로써 결과지 확인에 그쳤던 기존 온라인 진단의 한계를 극복하고, 직접적인 변화를 유도하여 많은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킨더메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유·아동 심리검사는 총 21종으로 공통검사 3종, 심리케어검사 18종이다. 이 중 공통검사는 기질검사, 다면적성검사, 부모양육행동검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15분의 검사 시간이 소요된다.

 

먼저, 기질검사는 온순한 기질, 더딘 기질 등 6가지 기질 중 해당하는 유형을 파악하고 각 유형에 맞는 양육 방법과 대화 방식을 제안한다. 다면적성검사는 적성을 보이는 영역과 상대적으로 부족한 영역을 파악하고 보다 고른 발달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문가의 시선에서 보완법을 제시한다. 부모양육행동검사는 양육자의 성향 및 육아 태도를 점검하고, 자녀의 기질과의 상성을 고려해 올바른 육아 방향성을 재설정하게끔 돕는다.

 

공통검사 3종 진행 후에는 진단 결과에 따라 최적화된 개별 맞춤 솔루션으로 구성된 위클리 미션을 수행하며 구체적인 활동을 진행한다. 재미있고 간편한 방법으로 자녀와의 정서적 유대감을 쌓고, 성취도 별점 및 메모 기능을 활용해 성장 기록을 남긴다. 일회성으로 끝나는 일반 심리검사와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12주간의 미션 수행 후에는 동일한 검사를 다시 시행함으로써 성장에 따른 아이의 발달 상황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점검할 수 있다.

 

추가로 제공되는 심리케어검사 18종은 충동성, 위축, 유아스트레스, 애착안정성, 적응성, 사회성, 불안, 사회적 배척, 과잉행동, 자신감, 스트레스반응, 스트레스요인, 주의집중력, 반항성, 자기효능감, 잠재공격성, 공격성, 우울 등의 항목에 대해 다룬다. 검사는 각 항목별로 진행되며 체크리스트를 통해 양육자와 자녀의 마음 상태를 파악하고, 특별 케어가 필요한 내용을 인지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앱 다운로드는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킨더메이트’로 검색 후 가능하며, 현재는 공통검사 3종 서비스가 진행 중이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