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QUICK
LINK

NEWS & ISSUE

  • PR CENTER
  • NEWS & ISSUE

NEWS & ISSUE

타임교육C&P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안전보건경영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 교구
  • 스마트교육
  • 단행본
  • 링구아포럼
  1. 플레이팩토 프리키즈
  2. 플레이팩토 키즈
  3. 플레이팩토
  4. 플레이팩토 프리스쿨
  5. 플레이팩토 먼슬리
  6. 플레이팩토 보드게임
  7. 플레이커그니
  8. 놀이한글
  9. 사고력연산 EGG
  10. 캠프오클락
  1. 창의사고력수학 팩토
  2. 팩토슐레
  3. 팩토아이
  4. 팩토몬스터
  5. 팩토수학교실
  6. 팩토토이사이언스
  7. 팩토사이언스
  8. 팩토단계수
  9. 팩토연산
  10. 소마셈
  1. 타임북스
  2. 타임주니어
  3. 타임비즈
  4. 북하이브
  5. 비아
  1. 링구아포럼
  2. 허밋크랩
NEWS & ISSUE

[전자신문] 타임교육C&P, 놀이학습용 IoT 스마트완구 개발 착수

본문

 

d5dd4a96f289b0cf31dc96a3cc065681_1649149074_2089.jpg

 

 

타임교육C&P(대표 이길호)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바탕으로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 스마트완구 및 맞춤형 서비스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고 있다. '유아의 자발적 놀이학습 및 개별 학습이력 관리를 위한 IoT 기반 스마트완구 및 교육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하는 정부과제다. 타임교육C&P와 유아교육 전문 중소기업 이케이, 코딩교육 스타트업 럭스로보가 함께 한다. 중견기업-중소기업-스타트업 간 상생·협력을 통해 국내외 교육시장을 공동 개척하는 것이 목적이다.

 

IoT 기술 기반 놀이학습용 스마트완구 서비스는 4차 산업혁명 대표 기술 융합으로 개발된다. IoT 기술 기반의 조립형 센서 모듈을 탑재한 스마트완구 및 조립형 교육시트,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기술을 적용한 누리과정용 유아교육 실감 콘텐츠, 학습활동 이력 빅데이터에 대한 학습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습플랫폼 등이다.

 

학습자는 모듈형태 조립형 스마트완구를 이용한 놀이활동을 통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 개인별 학습능력과 발달이력을 관리·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추천 받는다.

 

 

d5dd4a96f289b0cf31dc96a3cc065681_1649149090_0425.jpg

 

 

이길호 대표(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회장)는 “타임교육C&P는 국내 교육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호주, 미국, 베트남,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 등 해외 교육시장을 개척하고 나름대로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길호 대표는 “회사가 오랫동안 축적한 교육 콘텐츠와 노하우, 다양한 브랜드에 중소기업·스타트업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더해 글로벌 교육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K-교육 상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타임교육C&P는 국내 에듀테크 기업들의 협력 생태계 구축과 상생·발전이라는 관점에서 협력의 문을 언제나 열어둔다는 방침이다. 이 대표는 “K-방역의 성공을 잇는 K-교육 성공시대를 국내 에듀테크 기업들이 다 함께 열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 대표는 “교육과 관련한 해외시장 개척은 어느 한 기업의 도전 또는 특정 기관의 일회적 지원으로 성공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어렵다”면서 “에듀테크 관련 대·중·소, 스타트업의 다양한 제품들과 기술들을 엮어서 K-교육 수출 선단을 꾸리는 것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출처 : 전자신문

https://www.etnews.com/2020121500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