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QUICK
LINK

NEWS & ISSUE

  • PR CENTER
  • NEWS & ISSUE

NEWS & ISSUE

타임교육C&P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안전보건경영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 교구
  • 스마트교육
  • 단행본
  • 링구아포럼
  1. 플레이팩토 프리키즈
  2. 플레이팩토 키즈
  3. 플레이팩토
  4. 플레이팩토 프리스쿨
  5. 플레이팩토 먼슬리
  6. 플레이팩토 보드게임
  7. 플레이커그니
  8. 놀이한글
  9. 사고력연산 EGG
  10. 캠프오클락
  1. 창의사고력수학 팩토
  2. 팩토슐레
  3. 팩토아이
  4. 팩토몬스터
  5. 팩토수학교실
  6. 팩토토이사이언스
  7. 팩토사이언스
  8. 팩토단계수
  9. 팩토연산
  10. 소마셈
  1. 타임북스
  2. 타임주니어
  3. 타임비즈
  4. 북하이브
  5. 비아
  1. 링구아포럼
  2. 허밋크랩
NEWS & ISSUE

[플레이팩토] 개정 교육과정 반영한 ‘2023 업그레이드’ 선보여

본문

플레이팩토, 개정 교육과정 반영한 ‘2023 업그레이드’ 선보여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l 입력:2023.02.15 10:51

 

00dd90e733f7bb24f6eb06ebba451ffb_1678849924_7114.png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확정 발표된 가운데 전반적인 기초학력 저하와 학력격차 심화, 학습결손에 대한 이슈로 교육계가 뜨겁다. 이러한 문제 의식에 공감하며10여년째 대한민국 유·초등 교구수학 대표 브랜드 자리를 지키고 있는 ㈜타임교육 C&P 플레이팩토가 새로워진 모습으로 해결책을 제안했다. 

 

6세부터 초등 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온 플레이팩토는 기계적으로 연산을 접하며 정답 찾기에 치중하는 ‘지면 학습’이 대세였던 대한민국 수학 교육 시장에서 실물 교구를 직접 만지며 추상적인 수학 개념을 익히고, 창의 사고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사고력 교구 학습’ 시장을 최초로 열고 개척해 온 바 있다.

 

플레이팩토가 2023년 3월을 맞아 선보이는 대대적인 업그레이드에는 킨더메이트, 수학역량평가(PCTM), 단단북 등 3종에 달하는 신규 콘텐츠 출시가 포함된다. 신규 콘텐츠는 기존 커리큘럼에 추가되어 유기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커리큘럼의 완성도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릴 예정이다. 특히, 3종 중 수학역량평가(PCTM)와 단단북은 현재 유·초등 아동에게도 적용될 2022 개정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미래 사회 인재상에 걸맞은 역량 강화라는 새로운 과제에 대비할 수 있는 내용과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제시함으로써 학부모의 불안을 상당수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새로워진 플레이팩토 커리큘럼은 ‘심리 테스트-진단 테스트-교구학습 프로그램-수학일기-과제북’ 5단계에 따라 진행된다. 처음으로, ‘심리 테스트’ 단계에서는 킨더메이트 앱으로 공통검사 3종(기질검사, 다면적성검사, 부모양육행동검사)을 비롯해 18종의 심리케어검사를 진행하며 학습 시작 전 아이에 대해 먼저 알아본다. ‘진단 테스트’ 단계에서는 3월부터 신규 론칭한 플레이팩토 수학역량평가(PCTM)로 현재의 실력을 진단해 개인별 수학역량지수를 도출하고,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중시하는 4대 역량을 기준으로 강점과 보완점, 학습 방향성을 제시한다. ‘교구학습 프로그램’ 단계에서는 연령에 따라 플레이팩토 키즈(5세~7세), 플레이팩토(6세~초4), 플레이팩토 먼슬리(예비초~초3) 프로그램으로 수학 교육원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수학일기’ 단계에서는 그날 배운 내용을 토대로 수학일기를 작성하도록 해 학습 수준, 자기 표현 능력, 의사소통 능력 및 독해력 등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과제북’ 단계에서는 연령에 따라 수와셈(5세~7세), 단단북(6세~초4), 사고력 연산 EGG M(예비초~초3) 등의 교재를 활용해 가정에서 복습을 진행한다. 이 중 단단북은 신규 출시 콘텐츠로, 교육원에서 다루는 워크북과 동일한 진도와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부모의 학습 내용 및 성취도 파악과 복습이 용이하다. 이 모든 과정을 거쳐 배운 내용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고, 교육원 학습과 가정 학습이 긴밀하게 연계되어 시너지가 발생함으로써 비로소 학습이 완성된다.

 

㈜타임교육 C&P 교구출판사업본부 이재용 본부장은 “흐름이 빠른 교육 업계에서 플레이팩토가 교구수학 부문 1위 브랜드의 지위를 10년 이상 유지하고 있는 것은 메가 히트 콘텐츠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한 변화를 시도해왔기 때문”이라며 “더욱 많은 학부모님이 강화된 커리큘럼을 경험하시고, 아이들에게 미래 사회에 성공적으로 대처할 역량을 심어줄 플레이팩토 브랜드의 힘을 느껴 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전국 수학 교육원 위치, 상담 문의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팩토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플레이팩토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230309121034927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