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동아] (주)타임교육C&P, ‘펜슬 스페이스’로 2030에듀테크 설명회 참가
본문
대중 전라남도교육감(왼쪽)과 김정희 교육위원장(오른쪽)이 펜슬 스페이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 ㈜타임교육C&P)
(주)타임교육C&P는 지난 3월 28일 전라남도교육청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2030교실 에듀테크 설명회’에 참가해 에듀테크 솔루션 ‘펜슬 스페이스’(Pencil Spaces)를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설명회는 2030교실 선정학교의 관리자, 수업교사, 컨설턴트 및 업무 관계자 등 약 1,000여 명이 방문해 교육 기술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전시는 디지털 기기, 솔루션, 플랫폼, 콘텐츠, 기타의 다섯 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펜슬 스페이스’는 플랫폼 분야에 출품됐다.
학교 관리자와 교사들이 펜슬 스페이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 ㈜타임교육C&P)
(주)타임교육C&P는 부스를 운영하며 교사 및 교육 관계자들에게 펜슬 스페이스의 교육 활용 사례와 효과적인 수업 적용 방안을 소개했다. 특히, 교사들이 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 학습 공간을 구성하는 경험을 제공하며 현장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과 김정희 교육위원장도 부스를 찾아 설명을 청취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펜슬 스페이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교육 현장에서의 실제 적용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한 (주)타임교육C&P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기관과 협력하여 디지털 기반의 미래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 출처 : E동아(https://edu.donga.com)
저작권자 © E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동열 기자 yainn123@donga.com